인사말

사진안녕하십니까?

 

2017년부터 2년간 노인간호학회 회장을 맡게 된 홍(손)귀령입니다.

노인간호학회는 1998년 노인 간호에 대한 학문적 발전과 노인간호실무를 발전시키고자 창립되었습니다. 창립이후 노인간호학회는 국내·외의 급증하는 노인인구와 그들의 다양한 간호요구를 파악하기 위해서 노력해 왔을 뿐만 아니라 국내의 변화하는 노인 관련 정책을 발전적 방향으로 이끌기 위해 꾸준히 활동해 왔습니다. 이제 이러한 노력 속에서 2018년에는 노인간호학회가 창립 20주년을 맞게 됩니다.

노인간호학회가 지금까지 이렇듯 꾸준히 성장해올 수 있었던 것은 노인간호학회 회원 여러분과 역대 회장님들, 그리고 임원 이사님들의 각고의 노력 덕분이었습니다. 20여년 동안 발전해온 노인간호학회의 역사 속에 작지만 성공적 발전을 보태고자 2017년 새롭게 구성된 저희 이사진은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노인간호학회의 학술지(Journal of Korean Gerontological Nursing)는 연간 3회 출간되고 있으며 계속해서 KCI 등재 유지와 더불어 SCOPUS 등재를 위한 제반 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학부 노인 간호 교육의 정착과 내실화, 그리고 회원들의 학문적 발전을 위해 최신의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며, 여러 관련 단체와의 상호 협력적 관계를 견고히 하는데 더욱 노력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급변하는 국내·외 정치, 경제, 사회 환경에서 노인의 가치와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인간호학회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할 시기입니다. 이러한 시기에 노인간호학회는 회원여러분의 지속적인 성원과 지지를 부탁드리며, 여러분의 행복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1월

 

노인간호학회회장 김남초